콤부차 효능 (콤부티) - 티젠 콤부차 레몬맛 내돈내산 후기
콤부차란?
Konbucha
콤부차는 녹차 홍차를 우려서 그 안에 우리 몸에 유익한 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를 이야기한다. 이때 들어가는 유익한 균이란 "스코비"인데, SCOBY·symbiotic colony of bacteria & yeast이다. 이 스코비는 박테리아와, 효모의 생태적인 균형을 만들어내고 이는 당분을 분해하고 아세트산으로 변화시키면서 콤부차의 발효가 진행되는 것이다. 그렇게 만들어낸 원액을 물에 희석해서 음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수고스럽게 직접 만들어 먹는 방법에서 벗어나, 아주 간편하게 콤부차를 마실 수 있도록 스틱으로 포장되어 판매되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중 추천하고자 하는 제품은 바로 티젠 콤부차이다. (광고 아님을 밝힙니다.)
위의 설명과 같이 물 250ml~500ml에 스틱 한포를 넣고 충분하게 흔들어 마시면 된다. 콤부차 특유의 새콤 달콤한 맛과, 발효 과정에서 탄산이 생성되어서 청량감 있는 음료를 쉽게 마실 수 있어서 너무 편하다. 특히 레몬맛이 내 취향에 딱이다.
박스에 티젠 콤부차에 대한 설명과 영양정보, 원재료의 정보를 사진으로 첨부해본다.
노란 박스와, 귀여운 스틱이 마시기 전부터 그 맛과 느낌이 어떤지 온 힘 다해 말해주는 듯하다.
콤부차의 효능
콤부차는 체내의 독소 제거와 소화기능에 탁월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콤부차 안에서 생성되는 항산화 물질은 우리 몸 구석구석 면역력 증진과, 글루코사민 성분은 몸의 세포와 수분을 보존해주는 히알루로산의 생산을 자극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는 관절이나 연골의 탄력과 윤활, 관절염 통증의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한다. 그밖에 소화기에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하니, 요즘 많은 사람들에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가 있다.
티존 콤부차에는 유산균 12종과 프리바이오틱스가 동결 건조되어 함유되어있다 하니 뭔가 더 건강한 느낌이다.
콤부차 주의사항
일반 콤부차에는 녹차와 홍차 등에서 나오는 소량의 카페인과, 탄산, 특히 발효과정 중에 배출되는 알코올의 농도가 0.05%가량 들어있어 알코올에 예민한 사람들이나 특히 임산부들은 주의를 요한다. 그리고 아침 공복이나, 저녁 늦은 시간에 음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아무리 좋은 약이라 해도 과한 섭취는 좋지 않음을 우리 모두가 알고 있다.
일반 콤부차와 달리 티젠 콤부차 스틱은 무알콜이라고 하니 알코올면에서는 안심하고 마셔도 될 것 같다. 실제로 본인은 콤부차를 마시면서 화장실 가는 것이 조금 수월해졌고, 다른 탄산음료나 커피를 줄이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몸도 한결 가볍다. 맛도 맘에 들고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콤부차를 좀 더 꾸준히 마셔봐야겠다.